HOME JOIN CONTACT US Facebook Twitter English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차상훈 회장

안녕하십니까?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환영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대한신경두경부영상의학회는 뇌, 머리, 얼굴, 목, 척추, 척수의 질환에 대해 엑스레이, CT, MRI 등 영상을 기반으로 진단하고 비수술적 중재치료술을 시술하는 영상의학과 의사들이 1980년 이래 함께 만들어 온 전문 학회입니다. 신경영상의학을 전공하는 영상의학과 전문의들은 우리나라 각 지역의 의료 현장에서 환자의 병세가 호전되고 치유될 수 있도록 동료 의사들과 함께 진료하고 있으며 또한 보험 등 국가의료정책 수립과 집행 과정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창립 이래 이제까지 대한신경두경부영상의학회 회원들은 우수한 연구 결과를 국제적인 저명 학술대회들과 학술지들에 수 많이 발표하고 게재하는 등 학술적으로 뛰어난 성과를 보여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대한신경두경부영상의학회는 유수한 국제 학술대회를 여러 차례 우리나라에 유치하고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으며 2021년에 예정된 아시아태평양신경두경부영상의학회 학술대회도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의료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여 진료하고 국가의 정책 수립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국제적인 교류를 활발하게 해 온 회원들의 결집체로서 대한신경두경부영상의학회는 2019년 4월 12일 정기총회를 기해 2년 임기의 차상훈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을 다시 구성하였습니다. 새로 구성된 임원진은 우리나라 국민 여러분과 동료 의사들의 이해와 협조가 없이 대한신경두경부영상의학회 회원 여러분의 전문성 확보와 유지는 어렵다는 점을 깊이 인식하고 새로운 여건 변화에 대응하여 대한영상의학회, 타 유관 학회, 관련 정책 당국 및 행정기관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이해의 폭을 넓히고자 합니다. 또한 역대 임원진의 업적을 더욱 발전시키고자 노력하는 한편 신경두경부영상의학 분야 후속세대의 양성과 교육, 수련 등에도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신경계 질환에 대한 영상진단과 중재치료의 전문 학회로서 대한신경두경부영상의학회는 국가적으로 의미있는 공공의료, 융합연구 등 새로운 영역에 대해서도 소홀치 않으려 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께 대한신경두경부영상의학회의 활동에 대한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항상 행복하시고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4월
대한신경두경부영상의학회 회장 차상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