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JOIN CONTACT US Facebook Twitter English
HOME > 소식과 일정 > 홍보기사 모음

홍보기사 모음

비회원이 작성한 글입니다!

글작성시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목록 다음글 이전글
게시글 내용
대한신경두경부영상의학회 정기학술대회 및 총회개최, 2017.05.22
2020/12/23

대한신경두경부영상의학회 정기학술대회 및 총회 개최

 

​Neuro Imaging Day Symposium 개최, 전공의 연수강좌도

대한신경두경부영상의학회(회장 김형진)가 지난 4 14~15일 경주힐튼호텔 우양미술관에서  140명이 등록한 가운데 제31차 학술대회 및 총회를 개최하였다.

우선 14일에는 신경영상의학의 최신 이슈인 ▲ABC of Machine Learning, Stroke MR Imaging: Miscellaneous Basics Survival Analysis with Imaging Biomarkers in Brain Tumors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다.

scientific session에서는 최신 영상기법 및 분석방법론에 대한 연제들이 활발한 논의와 함께 진행돼 관심을 모았다.

15일에는 ▲Head and neck cancer AJCC-8th edition updates neurovascular update에 대하여 최신지견과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호평을 받았다.



◆전공의 연수강좌 개최

대한신경두경부영상의학회(회장 안국진)는 지난 4 3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10분까지 세브란스병원 은명대강당에서 신경영상(1) 전공의 연수강좌를 개최하였다.

신경영상(1) 과정에서는 해부학, 뇌졸중, 뇌백질 및 퇴행성질환, 수두증 및 신경중재영상에 대한 강의로 진행되었다.

가을에 있을 신경영상(2)에서는 선천성질환, 감염 및 염증, 뇌종양 등의 내용에 대한 강의가 예정되어 있다.

 

Neuro Imaging Day Symposium 개최

대한신경두경부영상의학회(회장 안국진)가 주관하고, Bayer Korea가 후원하는 제7Neuro Imaging Day가 오는 5 13() 삼성서울병원 본관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Acute ischemic stroke’을 메인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심포지엄 첫번째 세션에서는 Recent advancements in treatment로 두 명의 neurointerventionist가 강의를 할 예정이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응급실과 daily practice에서의 imaging에 대해 두 명의 연좌가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세번째 세션에서는 초청연자인 Hubertus Pietsch updates in two hot imaging topics에 대해 강의를 할 예정이며, 마지막 네번재 세션에서는 CNS vasculitis dissection에 대한 강의가 예정되어 있다.

안국진 회장은 “매년 150명 이상의 신영회 회원이 참석하는 Neuroimaging Day Symposium을 통하여 기본적인 영상의학적 지식 뿐 아니라 치료까지 망라하는 실증적인 강의를 바탕으로 가장 흔한 질환인 뇌졸증의 이해를 고양시키는 학문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목록 다음글 이전글